하드디스크가 램과 CPU에 미치는 속도 저하현상 해결 솔루션
개인용 컴퓨터를 구성하고 있는 여러 장치 중에서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3가지 요소가 바로 CPU(중앙처리장치), 램(주기억장치), 하드디스크(보조기억 장치)입니다. 이들의 성능이 컴퓨터의 전반적인 성능을 좌우합니다. 그런데 CPU와 램의 동작 속도는 점점 빠르게 향상되고 있는데, 하드디스크의 속도는 더디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하드디스크는 다른 장치들의 걸림돌이 되고 있는데, 즉 CPU와 램의 속도가 빨라지더라도 이들에게 데이터를 공급하는 하드디스크의 속도가 느리 다면 전반적인 속도가 저하되기 때문입니다.
하드디스크 대용품 SSD
이러한 이유로 하드디스크를 대신할 대 6.4.2 제품 사용 정보 분석 안으로서 제시된 것이 바로 'SSD(Solid State Drive)'입니다. 개인 컴퓨터 시장에서 휴대성과 유동성이 강조되면서 노트북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두께가 얇아지고 성능이 고도화되는 기술이 점점 발전되어 왔는데, 저장장치의 발전은 상대적으로 소흘했습니다. 이러한 저장장치로서 획기적인 제품이 하드디스크(HDD)의 일종인 SSD입니다.
SSD는 용도나 외관, 설치 방법 등이 하드디스크와 유사하지만 내부적으로 차이가 있습니다. SSD는 하드디스크와 달리 자 기디스크가 아닌 반도체 메모리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SSD는 하드디스크보다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읽고 쓰기가 가능하며, 물리적으로 움직이는 부품이 없기 때 문에 작동 소음이 없고 전력 소모도 적습니다.
이런 특성으로 SSD를 노트북에 사용하 면 배터리 유지 시간을 크게 늘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기존의 하드디스크에 비 해 비싼 가격입니다. 사성 전자는 SSD 시장의 후발 주자로 SSD 시장 규모의 확대와 더불어 삼성 SSD 브랜드 가치 제고의 필요성을 느꼈입니다.
삼성전자는 SSD에 대한 소비자의 다 야하 인식의 틀을 살펴보고 반응을 검토하며 마케팅 방향을 설정할 목적으로 빅데 이터 분석을 시도하였습니다.
5( SSD에 대한 기존에 소비자가 가진 인식, SSD의 현재 상황, SSD의 브랜드 조사 온라인 버즈의 테마, 온라인 버즈의 출처 등을 기준으로 빅데이터를 분석하였습니다.
이를 위하여 전자 제품 포럼, 하드웨어 포럼, 구매 후기 위주의 쇼핑몰, 온라인 매체, 브랜드 사이트, 정부기관 사이트 등의 총 50만 건 이상의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하였습니다.
포럼으로는 다음의 아고라처럼 특정 주제에 대한 이슈를 등록하면 그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게시판의 형태를 보이는 공간을 활용하였고, 쇼핑몰은 구매 후기를 중심으로 제품 구매 관련 질의응답이 이루어지는 공간을 활용하였습니다.
또한 특정 주제에 대한 글을 포스트 형식으로 올리는 블로그 정보가 중요하므로 전자기 기 및 IT 전반을 다루는 온라인 매체 등도 주요 분석 대상이었습니다.
소비자의 의견을 분석하고 인터넷의 자연어로 표현되는 사용자 의견을 정확하게 수집하기 위하여 고품질 자연어 처리 기술과 텍스트 마이닝 분석 기술을 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모델, 항목, 세부 속성별로 평가 결과를 도 출하였습니다. 분석 결과 SSD의 저장 기능과 하드디스크(HDD)의 기능이 유사하지만 일반 자 기디스크와 달리 성능, 속도가 부각된다는 것을 알았고, 컴퓨터 성능 향상에 도움을 주는 CPU, 램과 동등하게 취급되고 있다는 것도 얻어냈습니다.
또한 사용자 리뷰와 질의응답에서 가격 정보를 보완하였고, 뉴스 매체에서 성능과 사용 상황을 획득하였으며, 전문가 리뷰에서 속도에 관한 주제가 주요하게 거론되는 것을 확인하였입니다.
일반 소비자는 전문가보다 SSD 속도에는 관대하고 가격에는 민감하다는 결과를 찾기도 하였습니다.
SSD의 주요 용도가 HDD와 같은 저장장치의 대체재로서, 컴퓨터 성능 향상을 기대하는 HDD의 보조로서만 머물러 있다는 분석 결과는 새롭게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소비자 인식과 욕구에 맞춰진 성능, 안정성, 기존 컴퓨터의 업그레이드 설루션임을 강조하는 전략으로 입소문 마케팅의 일종인 버지 마케팅을 실시하였습니다.
2012년 6월부터 11개국에서 SSD 캠페인을 진행하여 후반 주자임에도 불구하고 독일, 영국, 이탈리아, 한국에서 판매 1위를 차지하였고, 미 국에서 2위라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또한 차세대 성장 동력의 핵심 부품으로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6.4.3 유동 인구 분석 서울시 통계청은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버스의 정차 시간을 정리해서 알려 주는 서비스를 실시하였습니다.
그 결과 학생과 직장인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 서비 스는 서울시 유동 인구 및 교통 데이터의 분포 패턴과 KT에서 제공한 요일별, 시 간대별 유동 인구의 통화 정보를 활용한 것입니다.
기존 서울시 버스 정책과 기존 심야 버스 노선을 수정하여 최적의 노선과 배차 간격을 도출하였습니다. 서울시 심야 유 동 인구의 통화 기록을 바탕으로 출발지와 도착지를 예측한 데이터와 스마트카드를 기반으로 한 택시의 승하차 데이터를 배치 정보에 활용하기도 하였습니다.
현재는 새로이 추가된 노선의 실수요 예측을 위하여 최신의 빅데이터가 활봉되 고 있습니다. 이러한 빅데이터 분석은 심야 버스 노선 수립을 지원하고, 서울시의 대형 교통 정책 해결의 실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