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프라이트 디스팬서로 보는 마케팅 전략

by 간다간다 돈간다 2021. 2. 20.

오늘은 스프라이트 디스팬서로 보는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점포 내 부착된 사인은 특정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주의를 환기시키고, 제품이 주는 편익과 가격 정보를 제공하는 유용한 수단입니다. 점포 내에 흐르는 음악도 템포를 조정하여 소비자의 구매 행동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음악과 마케팅 전략

 

예를 들어, 빠른 음악은 빠른 동작을 유도하여 구매를 빨리 하도록 돕지만 소비자가 적을 때는 느린 음악을 제공합니다. 점포 내의 색상은 소비자의 인지와 행동에 영향을 줍니다. 예를 들면, 따뜻 한 색상은 차가운 색상보다 사람들을 더 모이게 하고, 차가운 색의 실내가 따뜻한 색의 실내보다 더 호의적이고 멋있으며 편안하다고 느낍니다.

 

향기와 마케팅 전략

 

향기는 매장 분위기를 연출하는 중요한 상황 요인으로, 항 향기로움은 학습에 의해 형성되므로 소비자는 점 포에 대한 공통된 견해를 가질 가능성이 크고 주변 환경에 따라 변할 수 있습니다. 혼잡 성은 어떤 상황이든지 최적 수준의 밀도가 중요합니다.

 

점포 내의 판매원은 다른 상 황 변수가 일방적 환경으로 제시되는 것에 비하여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요소로, 구매 시점의 소비자의 구매 목적, 심리 상태, 특징 등을 파악하여 소비자의 상황에 맞는 적절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소비자가 점포를 방문하는 동기에는 제품 구매 동기 이외에 개인적 동기와 사회적 동기가 있습니다.

 

개인적 동기는 사회생활에서의 다양한 역할 수행이나 일상의 단조 로움에서 벗어나기 위한 기분 전환으로 마음에 드는 상품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서 개인이 가지고 있던 일상의 불만을 해소하고, 최신 경향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으며, 운동 부족을 해소할 수도 있습니다.

 

사회적 동기와 마케팅 전략

 

사회적 동기는 새로운 사람을 사귀 거나 이웃과 친구를 만나기도 하고, 단순히 사람들을 구경하면서 간접적 사회 접촉을 하기 위해 점포 방문을 하는 것입니다. 또한 전문 점포에서 비슷한 관심을 가진 사 람들과 대화를 나누거나 정보를 교환할 수도 있습니다. 청소년의 특정 점포에 대한 선호도는 동료 집단의 구성원이 되고자 하는 욕구입니다.

 

해변가에 필요한 샤워 시설을 대형 음료 디스펜서의 모양으로 만들어 설치한 탄산음료 스프라이트의 옥외광고는 시원한 제품의 이미지를 체험한다는 점에서 효과적입니다.

이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간 판 모양의 옥외광고가 아닌 조형물을 이용한 광고로서, 해변가 장소의 특성과도 맞아떨어져 스프라 이트라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시원함과 더운 해변에서의 샤워를 통한 시원함을 한 번에 체험해 보 게 하는 광고 전략입니다.

 

미생 드라마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광고 소비자 행동에서의 상황은 객관적 관점에서 해석하는 연구가 대부분입니다. 이 연구는 제품, 상황, 개성 의 세 변수를 동시에 고려하고, 이들 변수 간의 상호작용에 의한 설명을 검증합니다.

 

상황적 영향을 규 명하거나, 태도 모델에 상황 변수를 도입시켜 태도의 예측력을 검증하는 방법으로 상황 변수의 영향을 검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소비자의 행동은 상황에 의해서만 영향을 받는 것이 아니라 상황과 제품 및 개성의 상호작용에 의해서도 일어나는데, 이는 소비자가 제품과 상황을 함께 고려해서 제품을  매 하기 때문입니다.

 

상황은 객관적 입장뿐 아니라 주관적 관점에서 소비자의 심리적 상태에 영향을 미 우 치는데, 이는 소비자의 지각이 상황마다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면, 슬픈 내용보다는 즐거운 내용의 광고가 소비자에게 더 호감을 줍니다. 소비자의 분위기는 기분이 좋을 때 커거뮤니케이션 메시지가 더 긍정적으로 인지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상황 변수와 소비자 행동 모형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에는 상황, 제품, 소비자가 있습니다.

 

이들 중 소비 자만이 다른 변수에 관계없이 소비자 구매 행동에 동일한 영향을 미친 입니다. 왜냐하면 소비자 행동은 상황, 제품, 소비자와의 상호작용으로 영향을 받는데, 상황과 제품 이 소비자에게 영향을 주는 선행 요인이기 때문입니다.

댓글